QUICK
MENU

졸업&재학생 인터뷰2022-09-14

[광주] 웹학과 김하은 취업생

Student Interview

SBS ACADEMY COMPUTER ART

김하은취업생

웹학과

안녕하세요 저는 22년 4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웹디자인 과정을 수강했던 수강생 김하은입니다.
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22년 5월에 새로 오픈 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계란스토어 카페[에그탑] 입니다. 황금/숯 구운계란과 에그타르트, 음료, 마스코트 인형 등등 여러 가지를 판매하며 성장/발전하고 있습니다.

지금 당장은 힘들겠지만 끝까지 힘내서 모든 사람들이 목표에 도달하면 좋겠습니다 :)

01
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?

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초 기반을 잡고 있습니다. 가격표부터 시작해서 안내문, 팜플렛, 이벤트 배너, 패키지 디자인 등을 하고, 최종 목표인 고도 쇼핑몰 디자인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. 웹 디자이너로 취직을 했지만 여러 분야의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.

02
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이 있나요?

- 대학교는 왜 중퇴했나요?
- 2년 동안 다니던 알바를 왜 그만 뒀나요?
- 언제부터 회사에 나올 수 있나요?

03
회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?

첫 번째는 거리가 집에서부터 걸으면 20분, 버스/자동차를 타면 8분 정도로 매우 가까웠고, 두 번째는 제가 원하던 카페 종류의 회사였기 때문입니다.
 

04
취업을 하려 어떤 노력을 집중적으로 하셨나요?

지난 1년간 기초를 쌓으며 디자인에 필요한 자격증을 대부분 획득하였고, 국비로 진행할 수 있는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고 적합한 것은 받으면서 웹디자인 과정을 추가로 배웠고, 열심히 공부했습니다. 또한 자소서/이력서를 초반부터 꼼꼼하게 작성했습니다.

05
학원에서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?

신문디자인을 할 때였는데 전부 완성해서 선생님께 검사를 맡고 난 순간, 컴퓨터가 꺼지고 디자인 원본이 날아 가버리는 바람에 눈물을 머금고 다시 만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. 그런데 두 번째 완성본을 저장할 때 보니 첫 번째에 날아간 줄 알았던 그 원본이 폴더에 잘 저장되어 있어서 황당하고 어이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. (웃음)

06
마지막으로 학원에서 수강중인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?

실력도 실력이지만 자신이 얼마나 노력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. 남들처럼 뛰어난 실력이 아니더라도 무슨 일을 하든 성실히,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고, 힘들 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간다면 끝은 분명 행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. 저는 결과는 노력에 배신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, 무엇보다 나 자신을 믿고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지금 당장은 힘들겠지만 끝까지 힘내서 모든 사람들이 목표에 도달하면 좋겠습니다 :)

관심있는 교육과정
수강료
바로 알아보시겠어요?

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
빠른 시일 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
T. 062-223-1331
주말·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.

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 주세요.
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.
   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.
    • -
    • -